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타듀 밸리, 이 편지가 왔다면 광산으로 가자

by 행복한 라하 2023. 6. 4.
반응형

1. 이 편지를 받으셨나요?

아직 체력도 좋지 않고 농장의 터를 정리하는 것도 하루 종일 걸리는 플레이어입니다.
풀을 베고 바위를 깨는 일은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숲도 아닌데 농장의 마당에는 나무도 참 많습니다.
나무를 베고 있으면 한 낮에 하루를 마무리해야 할 판입니다.
그 만큼 플레이어의 체력은 약해서 새로운 무언가를 도전하기에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봄의 5일째가 되는 날 아침, 또 편지를 받습니다.
아침에 이러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인데,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마을 주민들의 부탁이 많아 부담스럽기도 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마을 주민이 아닌 조자마트에서 왔습니다.
조자마트는 작은 시골마을에 들어와 있는 대기업 그룹의 계열사입니다.
식료품점 아저씨와 기싸움을 할 만큼 사이가 좋지 않고 마을 주민들에게 인식이 좋지 않습니다.
마을을 처음 둘러보신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펠리컨 마을의 가장 윗부분은 플레이어가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전 날, 비가 왔고 산사태가 일어나 보수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그 다음날인 오늘, 이렇게 조자마트에게서 편지가 왔습니다.
조자마트의 잘못으로 산사태가 일어났고 이제는 보수르 완료했다는 편지입니다.
만약, 이 편지를 받으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에 임해야 할 때라고 보여집니다.












농장 정리를 하다보면 커다란 그루터기와 커다란 바위를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가지고 있는 장비로 그루터기와 바위를 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플레이어의 장비는 너무 기본적인 것이라 그루터기와 바위를 없애기에는 역부족입니다.
하지만 그대로 둘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심지어 그루터기에서는 일반 나무 조각이 아닌 단단한 나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를 하여 재료를 얻어야만 합니다.
이 그루터기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가진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입니다.
장비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광석이 필요합니다.
동광석, 은광석, 금광석, 미스릴광석 등등 많은 광석들을 모아 주괴로 만들고 그 주괴로 장비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돌맹이를 제거하다보면 가끔 광석들이 하나씩 나오곤 하는데 그 정도의 양으로는 결코 장비 업그레이드를 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또한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되고 장비 역시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농장 혹은 마을 주변의 바위들로는 어림도 없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조자마트에서 온 편지를 받으셨다면, 이제는 광산을 갈 수 있다는 것이 됩니다.
광산은 어둡고 미지의 세계이지만 좀 더 강한 장비를 위해서는 반드시 가야만 하는 곳입니다.
자, 이제 광산으로 가보겠습니다.










2. 스타듀 밸리, 광산을 살펴보자

펠리컨 마을의 가장 북쪽에 위치한 스타듀 밸리의 광산입구입니다.
이전에는 들어갈 수 없었지만, 이제는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산을 지나쳐 조금만 더 가면 모험가 길드의 건물도 있습니다.
그리고 끊어진 다리도 나오는데 그 다리를 재건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에 지금은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광산 하나만 탐험을 해도 시간이 모지란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제 광산 입구로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러면 자동적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말론은 모험가 길드의 수장입니다.
광산은 플레이어가 오기 전까지 아무도 오지 않아 방치되어 있었다고 했습니다.
다양한 광석과 다양한 재료들을 구할 수 있는 곳이지만 그만큼 위험하기 때문입니다.
그저 이 게임이 농사를 짓고 마을 사람들과 수다를 떨며 잔잔한 힐링 게임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순간 이 게임의 종류가 의심이 됩니다.
광산에는 몬스터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네, 칼을 들고 싸워야 합니다.
그저 광물을 쉽게 캐도록 도와주지 않습니다.
광산의 깊이가 길어질수록 몬스터들은 다양해지고 힘도 쎄집니다.










허약한 플레이어가 걱정이 되었는지 낡은 검 하나를 주는 말론입니다.
검을 쥐면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반드시 자동 전투 기능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자동 전투 기능은 플레이어를 인식하고 덤벼드는 몬스터들이 가까이 다가와 공격을 할 때, 플레이어도 자동적으로 공격을 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이 꺼져 있다면 플레이어가 수동조작을 해야하는데 자칫하면 피가 많이 깍여 죽을 수도 있습니다.
광산에 들어가기 전에 왼쪽 인벤의 표시판에서 검을 눌러놓고 광물을 터치하면 검을 쥔 상태에서 광물을 캐기 때문에 몬스터가 덤벼들면 자동적으로 전투에 임하게 됩니다.











광산은 아래로 내려갈 수록 층 카운트가 올라갑니다.
일단, 말론이 광산 5층까지 가보라고 하였으니 빠르게 가보겠습니다.
광산 1층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돌들이 있지만 주로 일반 돌맹이가 나옵니다.
광석의 경우에도 가끔 함께 나오긴 하지만 광석의 생김새는 조금 다릅니다.
아직 1층이라 몬스터는 없지만 내려갈 수록 몬스터가 눈에 보입니다.
낡은 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슬라임 하나를 죽이는데에도 시간이 엄청 걸립니다.
그러니 왠만하면 피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돌맹으를 깨부수다보면 저렇게 계단 표시가 나옵니다.
그러면 아랫층으로 갈 수 있다는 뜻이고 저 부분을 터치하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가끔, 나무판자로 만들어진 박스가 있는데 그 것들이 보이면 없애봅시다.
괜찮은 아이템이 가끔씩 나옵니다.
그리고 이 낡은 검을 바꾸려면 광산에서 랜덤으로 좋은 검을 겟하는 방법이 빠르기 때문에 뭐든 부셔놓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산의 입구, 0층에는 벽면에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제일 처음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가 5층에 도달하면 그 동안 멈췄던 엘리베이터가 작동합니다.
즉, 5층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한 층 한 층 열심히 도달했던 층까지만 가능하고 5층 단위로 왔다 갔다 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에 다시 방문하면 마지막으로 엘리베이터에 찍힌 층까지는 그냥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랫층으로 내려갈 수록 더 강한 광석과 좋은 아이템, 비싼 재료들을 구할 수 있기 때문에 힘들어도 반드시 뚫어야 하는 곳입니다.
저는, 주로 비오는 날 마음을 먹고 간식을 챙겨 광산에 들립니다.
하지만 초반에는 인벤이 부족해 오래 머무를 수 없음이 조금 아쉽습니다.









3. 해야 할 일은 더 많아진다

광산 탐험을 처음으로 끝내고, 푹 자고 일어났더니 아침에 누군가 찾아왔습니다.
제련공 클린트입니다.
그는 용광로의 청사진을 주고 갑니다.
광물들을 모아 용광로로 제련을 통해 주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주괴는 정말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만들어야 합니다.
초반에는 광석들이 잘 모이지 않아 조금 어렵지만 매일 조금씩 모우다보면 어느 순간에는 조금 넉넉해질 날도 올 것입니다.









광산 5층까지 가기의 미션을 끝냈더니, 40층까지 또 가보라고 합니다.
거기에다 슬라임 10마리를 처치하면 모험가 길드에도 가입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굳이 가입을 하고 싶진 않지만, 광산을 왔다갔다 하다보면 어느새 슬라임을 열심히 처치하게 되고 어느샌가 모험가 길드에 가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지금의 상태에서 광산 모험은 사실 좀 두렵기는 합니다.
그래도 조금씩 시간을 내어 왔다갔다하다보니 봄이 끝나기 전에 두 개의 장비 정도는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짐을 확인했습니다.
할 일이 산더미 같지만 날씨나 농사의 일을 잘 배분하여 오고 가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